글로벌리더십프로그램 참가신청 안내
프로그램 개요

캠프 기간
2026년 1월 4일(일) ~ 2026년 1월 24일(토)
입소일: 2026년 1월 4일(일) 12:40까지 점심 식사 후 입소
퇴소일: 2026년 1월 24일(토) 오전 11시 퇴소
모집 인원
350명 내외
모집 대상
초등학교 5학년 ~ 중학교 2학년 재학중인 학생
영어 인증 시험 결과지는 필요 없지만 원어민 선생님과 수업할 수 있는 학생(인터뷰 후 수준별로 반 배정)
접수 기간
2025년 11월 3일(월) 오전 10시 선착순 접수(신청서 접수 후 참가비 납부 순)
● 신청서 작성과 참가비 납부는 학생당 1회만 가능
● 중복 접수 시 참가 확인 절차가 지연될 수 있음 
● 회원가입 필요 없으며, 아래 신청서 양식 작성 접수
☞ 신청서 양식 미리보기 
문자발송 
발신번호 안내
GLPS의 모든 안내는 070-4742-0101로 문자 발송되오니 스팸 해제 요망
- 신청서에 기재한 첫 번째 보호자 휴대전화 번호로 발송함
- 접수 결과는 신청서 작성 페이지 좌측 메뉴에서 확인 가능
신청 방법 및
선정 기준
① 신청서 접수: 홈페이지 온라인 접수 (얼굴 사진 첨부) ☞ GLPS 온라인접수 바로가기 (※PC로만 신청 가능)
② 아래 프로그램 중 택일하여 참가신청 ☞ 프로그램소개 바로가기
 - GLPS Classic: 영어토론 중심 프로그램
 - GLPS Active: 자연관찰, 실험 등 탐구 활동 중심 프로그램
③ 참가비 납부
④ 참가 확정 통보
 - 참가비 납부 익일 기숙사 수용 사정에 따라 성별, 프로그램, 학년을 고려하여 선정하고 
   개별문자 발송(070-4742-0101로 발신)
 - 문자 확인이 불가한 경우 신청서 작성 페이지 좌측 메뉴 "접수 결과 확인"에서 알 수 있음
참가비
415만원(전액 일시납) - 학생 이름과 학부모 이름을 같이 입력하여 입금(예시: 김자녀김부모 - 띄어쓰기 없음)
● 계좌번호는 신청 완료 페이지에 안내됨
● 참가비 내역
 ① 등록비(50만원): 행정 처리 및 제반 준비 비용
 ② 교육비(365만원): 수업비, 기숙사비, 특별활동비, 교재비, 보험료 등 교육 관련 제반 비용
● 교육비 할인 혜택 – 해당자는 할인 적용된 금액 납부
 ① 동반 입소 형제 각 40만원 할인(각 375만원 입금)
  - 동반 입소 학생 각각 입금 요망(예시: 김자녀김부모 - 띄어쓰기 없음)
  - 가족관계증명서 이메일 또는 팩스 송부 및 신청서에 동반 입소 형제 이름 기재
 ② 재 참가자: 40만원 할인(375만원 입금)
  - 이전 GLPS 3주 수료자이며 신청서 작성 시 참가 연도 및 겨울, 여름 방학 기재
 ③ 횡성군 관내 학교 재학생: 100만원 할인(315만원 입금)
  - 재학증명서 이메일 또는 팩스 송부
 ④ 중복할인 없음
반 편성 인터뷰
- 1월 4일(일) 입소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시행
- 학생 1명당 원어민 선생님 3~4명과 일대일로 약 15분간 인터뷰 예정
- 주요 내용은 가족관계, 거주지, 학교 과목, 취미, 여행지 스포츠 등의
  다양한 주제로 쉬운 질문부터 학생의 수준에 따라 심화한 인터뷰를 진행
- 인터뷰 결과에 따라 비슷한 수준의 학생들끼리 반 편성이 이루어짐
- 초, 중학교 구분은 하나 학년 구분은 없음
입.퇴소 방법
 개별 입, 퇴소(셔틀버스 운행 없음)
참가 취소 및 
환불규정
취소 신청은 이메일로만 받습니다.
취소 신청 후 이메일 필히 확인 바랍니다. 환불 일자 알려드립니다,
 - 참가 취소 신청 이메일 주소: glps@minjok.hs.kr
 - 기재 내용: 학생이름, 생년월일, 학교, 학년, 간단한 취소 사유 기재
● 취소/퇴소 시 환불
 - 2025년 12월 7일까지: 교육비 및 등록비 전액 환불
 - 2026년 1월 4일 13:00시까지: 교육비 전액 환불 및 등록비의 50% 금액 공제 후 환불
 - 2026년 1월 14일까지: 등록비 공제 및 납부 교육비 - (납부 교육비 * 퇴소일 전일까지의 수업일수/21일) 금액 환불
 ** 입소일은 수업일수로 계산하지 않음
 - 이후: 환불 불가
● 불가피한 퇴소의 경우 
 - 전염성 질환, 사고 또는 기타 질환으로 의사 진단에 따라 퇴소하는 경우: 
   등록비 공제 및 납부 교육비 - (납부 교육비 * 퇴소일 전일까지의 수업일수/21일) 금액 환불
 ** 입소일은 수업일수로 계산하지 않음
● 환불 불가
 - 개인 사정으로 늦게 입소하는 경우의 교육 손실 기간
 - 입소 후 개인 사정으로 귀가했다가 귀교하는 경우의 교육 손실 기간
기타
- 캠프 중 발생하는 사고는 민족사관고등학교가 가입한 보험의 범위 내에서 처리됨
- 캠프 중 발생하는 본인 부주의와 과실로 인한 사고는 본인이 처리함
- 캠프 중 발생하는 쌍방간의 부주의와 과실로 인한 사고는 쌍방이 협의에 의해 처리함
- 2주 미만의 교육 이수자에 대하여는 교육 이수증을 발급하지 않음
● 현금영수증 발급은 캠프 시작 후 GLPS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며, 2026년 1월 22일(목) 일괄 발급 예정(2026년 연말정산 대상임) 
문의 및 안내
E-mail: glps@minjok.hs.kr
전화: 070-4742-0101(월-금 9:30~11:30, 14:00~17:00, 공휴일 휴무)
팩스: 033-342-7642
캠프 접수기간에는 문의전화가 많아 통화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.
이메일로 문의하시면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