




교시 | 1 교시 (08:30~) |
2 교시 (09:30~) |
3 교시 (10:30~) |
4 교시 (11:30~) |
5 교시 (13:40~) |
6 교시 (14:40~) |
7 교시 (15:40~) |
8 교시 (16:40~) |
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일차 (일) | 입교 | ||||||||||
2 일차 (월) | 입교식/중학과정 평가 | 수업 (영재반/영재심화반) | |||||||||
3~7 일차 (화~토) | 수업 (영재반/영재심화반) | ||||||||||
8 일차 (일) | 체육(종교활동) | 야외학습(학교 견학) | |||||||||
9 일차 (월) | 수업 (영재반/영재심화반) | ||||||||||
10 일차 (화) | 수업 (영재반/영재심화반) | 전문과정 평가 | |||||||||
11 일차 (수) | 자유탐구 제안서 발표대회 | 수료식 | 귀가 (14:00~) |

과목명 | 수업내용 |
---|---|
수학 |
창의성과 논리 추리력을 기르는 학문인 수학은 문제 풀이와 계산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, 수학의 원리를 발견하고, 이해하고, 소통하여 문제를 합리적이고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. 재미있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수학 주제(수, 도형, 확률)나 문제들을 친구들과 함께 탐색해보고 도전해 본다. |
물리 | 자연에서 관찰되는 신기한 물리현상들을 찾아내고 왜 그런지 해당 물리 개념을 탐구한다. 터득한 물리 개념을 토대로 실험을 설계 및 측정하고 그 결과를 분석한다. 하루 4시간의 수업 중에서 1시간은 물리현상 탐구 및 개념 설명, 3시간은 해당 실험 진행 및 결과 발표 후 보고서를 작성한다. |
화학 | 화학영재반의 수업은 이론과 실험으로 나뉘어 있으며 하루에 이론 2시간, 실험 2시간으로 진행된다. 중학생들이 이해할 수 있는 내용을 기반으로 하되 약간 더 심화된 내용까지 다룬다. 이론 수업은 별도 편집한 교재를 사용하며, 화학의 기초를 다질 수 있게 한다. 실험 결과는 파워포인트나 Prezi로 정리하여 발표하고, 보고서를 작성해 다음 시간까지 제출한다. |
생물 |
중학 실험 분야에서 생명과학의 가장 활동적인 주제를 찾아내어 탐구한다. 하루 3/4시간의 수업 중에서 1시간은 이론 탐구를, 2/3시간은 실험을 진행하고 결과를 분석한다. |
공통사항 |
1. 여름과 겨울캠프에 적용하는 주제는 각각 다르다. 2. 하루의 수업은 50분 수업을 오전과 오후에 각 4회 진행하며, 중간에 10분씩의 휴식 시간을 갖는다. 3. 참가자 중에서 과정별 성적이 가장 우수한 학생은 학력 우수상을 받고, 30%이내의 학생은 학습 영재상을 받을 수 있다. |